MTN NEWS
 

최신뉴스

[일어나라 한국증시] 이상진, "20년이상 업력·배당·적은 거래량 주목"

이민재 기자



"주식 투자는 투기가 아니라 기업의 지분을 사는 것이다. 이것이 가치 투자의 가장 기본이다. 주식이 아니라 기업의 지분을 산다는 마음으로 접근해야 한다. 코스피 상장사 평균 ROE가 7%다. 좋은 기업은 ROE가 15%다. 금리보다 훨씬 높게 돈을 벌어주고 있다. 은행보다 높은 수익을 내고 있는데 투자를 안 한다. 상식적인 수준에서 접근해야 한다. 이해할 수 없는 논리대로 접근하면 이해할 수 없는 결과가 나온다. 주식 투자를 전문가에 맡기는 것도 방법이다."

"지금 투자해서 3년 이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업력이 20년 이상, 배당이 5년 동안 은행 이자 이상, 그리고 지금 거래가 안되는 종목을 찾아야 한다. 인내심을 가지고 사야 한다. 3년 안에 은행 이자의 3~4배 넘게 벌 수 있다."

"개인이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프로가 봐도 주식 시장은 여전히 모르겠다. 위기는 늘 있다. 각자 만의 주식 투자 방향이 중요하다. 나 같은 경우는 그 방향대로 갈 뿐이다. 20년 넘게 해보니 내가 가진 나침반이 틀리지 않다고 확신했다."

-이상진 신영자산운용 대표이사, 가치 투자와 한국 증시, 개인 투자자, 주식 제도에 대해..


[머니투데이방송(MTN) 이민재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