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머투방송 7주년 세븐스타즈]이채원 한국밸류 부사장 "운용사도 지배구조가 중요"

최종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기업들의 지배구조가 중요하듯 자산운용사들의 지배구조도 잘 살펴야합니다."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부사장(CIO)은 지난 24일 머니투데이방송(MTN)이 주최하고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한마음 홀에서 열린 2015년 경제증시 포럼 '세븐스타즈'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부사장은 "자산운용사의 CEO가 자주 바뀌면 원칙이 변하고 투자철학을 계속 이어나갈 수 없다"면서 "이럴 경우 펀드의 수익률을 유지할 수 없다"고 말했다.

펀드가 안정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자산운용사가 장기적 관점에서의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하고 독립된 의사결정 구조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가치투자에 대한 조언도 이어졌다.

이 부사장은 "전세계 경제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최근에는 폭스바겐 사태까지 터졌다"면서 "불확실성이 시황에 일희일비 하기 보다는 기업의 본질가치를 잘 분석해 저평가된 상태인지 아니면 지나치게 거품이 끼어있는지 살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채원 부사장의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달 1일 오전 6시40분부터(1부 오전 6시40분~7시30분, 2부 오전 7시40분~8시30분) 머니투데이방송(MTN)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