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기 완구' 한자리 모였다!..'2015 토이앤게임쇼' 개막

박수연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 앵커멘트 >
완구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불리는 터닝메카드. 어린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들은 대부분 알고 계실텐데요. 이처럼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기 캐릭터와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였다고 해서 박수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
자동차를 자석이 달린 카드를 향해 돌진시키면 순간적으로 로봇으로 변신합니다.

요즘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터닝메카드' 시리즈로 물량부족으로 구하기가 힘들어 '완구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불립니다.

[인터뷰] 김종완 / 손오공 대표
"터닝메카드와 카봇이 국내기술로 국내 정서를 담아서 제작한 에니메이션이다 보니까 우리나라 어린이 감성에 맞아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수입품인 레고의 아성에 도전하는 토종 블록업체도 눈에 띕니다.

숭례문, 석탑, 밀리터리와 같은 전통적이고 한국적인 취향을 블록에 담았습니다.

[인터뷰] 라중현 / 옥스포드 대리
"저희 옥스포드는 국내 유일의 블록 완구 생산업체로서 한국에 특화된 블록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직접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해 해외 업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친환경 봉제 완구업체의 자부심도 대단합니다.

[인터뷰] 김갑연 / 피피씨월드코리아 대표
"우리 아이들이 꿈도 가지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되찾게 할 수 있는 품질 좋고 안전하고 위생적으로도 깨끗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을 메이드인코리아로 만들어서.."

올해 31회째를 맞는 '서울 토이앤게임쇼'는 국내 유일의 완구박람횝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인기 캐릭터 완구와 해외유명 브랜드의 제품들을 앞세운 37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놀수 있는 체험의 장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이번주 토요일까지 나흘간 열립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수연입니다.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