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소·중견기업계 "2016년 경제정책방향...'환영'"

박수연 기자

중소기업과 중견기업계는 오늘(16일) 정부가 '2016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는 논평을 통해 "중소기업계는 우리 경제의 정상 성장궤도 복귀를 위해 경제 활력를 강화하겠다는 정부의 '2016년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바람직한 정책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가 밝혔다.


4대부문 구조개혁 완성, 재정 조기집행 등 적극적 거시정책을 통한 경기회복 지원, 과감한 규제 완화, 신규 수출유망 품목 발굴을 통한 수출지원 강화 등 정부의 정책방향이 체감도가 미흡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성과를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중앙회는 "특히 대규모 할인행사 정례화, 기업의 온누리상품권 구매목표 증액, 수출금융 지원규모 확대 등은 침체된 내수를 활성화하고 수출부진을 해소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판로를 확보해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다만, 외국인력 활용기업에 대한 고용부담금 신설의 경우, 만성적인 인력난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외국인력을 고용할 수 밖에 없는 중소기업의 현실을 고려할 때, 추가적인 경영부담만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중견기업연합회 역시 논평을 통해 "경기회복과 구조개혁 구체화라는 입체적 정책방향이 마련된 것은 시급한 경제현안의 해결과 안정적인 경제발전 토대 구축을 위한 종합적 처방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에 묶여 있는 노동개혁 관련 법안을 비롯해 기업활력제고법 등 핵심 경제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통해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