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성기업계, 맞춤형 보육 개편 촉구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여성기업계가 맞춤형 보육 개편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발명협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21세기 여성CEO연합 등 여성기업계는 17일 브리핑을 열고 맞춤형 보육 개편이 예정대로 7월부터 시행되기를 촉구했다.


여성기업계는 "정부의 맞춤형 보육 개편은 부모들이 필요한 시간만 보육시설을 이용하도록해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맞벌이 가구 자녀들이 12시간 보육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보육정책의 의미있는 진전"이라고 밝혔다.


업계는 "여성기업계는 맞춤형 보육 도입으로 일하는 부모들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데 있어 12시간 보육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여성 사회진출 확대의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여·야 합의를 통해 보육예산이 편성돼 추진되고 있는 정책인만큼 국회와 정부의 책임감 있는 자세와 제도의 차질 없는 이행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