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브렉시트 현실화]"브렉시트 현실화되면 코스피 100p 이상 하락"

[MTN 하반기 대전망-②증시]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조승제 미래자산관리 회장이 "브렉시트 현실화되면 코스피지수는 100포인트 이상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 회장은 지난 23일 머니투데이방송(MTN) 주최로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16년 하반기 경제, 증권, 부동산 시장 대전망’에 강연자로 나서 브렉시트와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조 회장은 "현재 영국계 국내 주식 순매수액은 1조 8천억원 수준"이라며 "투표 결과가 탈퇴로 결정되면 이중 절반 이상의 자금이 빠져나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조 회장은 한편 원·엔 환율의 상승 효과에 주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작년 12월 이후 원화가치가 엔화에 비해 30%정도 떨어졌다"며 "환율효과는 6~9개월 후 실적에 반영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엔화강세 효과가 하반기부터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3일(현지시간) 영국의 유럽연합 잔류와 탈퇴를 묻는 국민투표 개표가 진행 중이다. 개표 중반 사실상 투표가 탈퇴로 귀결됨에 따라 24일 코스피지수는 장중 90포인트까지 폭락했다.
이날 도쿄외환시장에서 달러엔 환율은 100엔이 붕괴되는 극심한 엔고가 나타났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