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황영기 금투협회장 "증권업,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찾아야"

박지은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이 내년 증권업계가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찾아 적극적으로 도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0일 황 회장은 "초대형투자은행과 중기특화증권사 제도를 통해 증권산업의 경쟁기반은 어느 정도 마련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따라서 앞으로 중요한 것은 구조적인 문제보다는 어느 플레이어가 야성과 돌파력, 상상력에서 앞서 나가느냐 하는 경쟁의 문제라는 설명이다.

또 황 회장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이 수행해야할 앞으로의 역할은 개인과 기관투자자의 자산 증식을 위한 자산관리자의 역할"이라며 "또 다양한 성장산업과 벤처기업에 모험자본을 공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산운용산업에 대해서는 양적성장에 비해 수익률 측면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해외투자를 확대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할 것라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국내 연기금의 운용자산 규모는 2030년 약 3,500조원으로 늘어난다"며 "또 현재 가계 금융자산에서 해외 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1%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반대로 말하면 해외 투자의 향후 성장 여력이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금융투자인은 다양한 해외투자 상품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