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조선해운업 구조조정 성공적으로 마무리

권순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올해 남아 있는 조선, 해운업 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동걸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 남아 이는 조선, 해운업 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우리 경제의 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기업활력법을 통한 사업 재편 등 기업 경쟁력 강화와 산업 구조 개선을 지원해 경제의 선순환 흐름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중견기업 29조원, 미래신성장산업 20조원 등 총 62조 5천억원의 산업자금을 공급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 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동걸 회장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간다는 의미의 승풍파랑(乘風破浪)을 올해의 사자성어로 꼽았습니다.

이 회장은 또 PF, PE, M&A, 구조화 금융 등 전문성을 인정 받는 분야에서 ‘자본시장의 강자’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내부적으로는 은행이 자산과 재무건전성을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progres9@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