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새 경영방침 부국강병"

방명호 기자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임직원들에게 2017년 ‘부국강병’을 경영방침으로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동국제강>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2일 을지로 본사 페럼타워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새로운 경영방침으로 '부국강병(富國强兵)'을 제시했다.

장 부회장은 시무식에서 ‘부국강병’을 경영 방침으로 임직원들에게 프리젠테이션 형식으로 직접 발표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원칙과 신뢰를 갖자는 ‘윤리경영’,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자는 ‘책임경영’,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뜻하는 ‘스피드경영’, 직원의 경쟁력을 키우자는 ‘인재경영’, 몰입과 창의적 소통으로 미래를 준비하자는 ‘미래경영’ 등 다섯 가지 경영 키워드를 의미한다”라고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벼룩의 자기 제한’을 사례로 ”동국제강의 자기 제한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올해 이를 뛰어넘기 위한 능력을 키워달라”고 당부했다.

장 부회장은 “올해 두 가지 자기 개인 목표를 세우고, 추가로 회사를 위한 목표 한 개를 세워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시무식은 참석자간 소통이 자유로운 스탠딩 형식으로 진행했고, 주니어사원제도를 통해 정식으로 채용되어 이날 첫 출근을 한 16명의 신입사원과 함께 진행했다.

주니어사원제도는 4학년 1학기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인원을 선발하고, 2학기부터는 회사의 다양한 실무를 경험한 후 다음 해에 전원 정식 사원이 되는 동국제강만의 독특한 채용 방식이다.

다음은 신년사 요약.

올해는 회사의 새로운 경영방침을 정했습니다. 부국강병이라는 신 경영방침을 여러분 모두 마음 속에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국강병을 풀이하면 원칙과 신뢰를 갖자는 ‘윤리경영’,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자는 ‘책임경영’,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뜻하는 ‘스피드경영’, 직원의 경쟁력을 키우자는 ‘인재경영’, 몰입과 창의적 소통으로 미래를 준비하자는 ‘미래경영’, 이 다섯 가지 경영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우리의 신 경영방침인 부국강병을 항상 염두에 두고 생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 해를 시작하면서 여러분에게 우리 모두 잘 될 수 있다는 말을 꼭 해주고 싶습니다. 일을 잘 해나가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여러분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올해 두 가지 자기 목표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추가로 하나는 회사를 위한 계획을 세워 달라는 것입니다.

벼룩의 자기 제한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습니까? 벼룩을 유리컵에 가둬두면 벼룩은 그 컵 높이만큼만 뛰게 되고 나중에 컵을 치워도 더 높이 뛰지 못한다는 얘기입니다.

우리 동국제강 직원들의 자기제한은 무엇입니까? 과연 이 유리컵을 치웠을 때 우리는 더 높이 뛸 수 있는가에 대해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각자 스스로 자기 제한이 무엇인지를 고민해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시기 바랍니다.

2017년 임직원 전체가 힘을 모아 우리의 능력과 제한을 뛰어넘어 100년 기업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