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2018년 기업가치 30조 달성 반드시 이루자"

김이슬 기자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년회에서 "딥 체인지 수준의 과감한 구조적 혁신과 강한 실행력으로 2018년 기업가치 30조 달성이라는 목표를 반드시 이루자"고 말했다.

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이미 지난 2년간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어떤 외부환경에 직면하더라도 이를 극복하고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저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우리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에 확신을 갖고 '에너지ㆍ화학 분야의 글로벌 일류기업'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그는 "2017년 경영환경은 저성장과 미국 금리 인상과 신흥국 부채 문제, 트럼프 정부 출범, G2 패권경쟁 등으로 인해 녹록지 않다"면서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성장과 신사업 확대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투자 및 M&A를 적시에, 과단성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중한석화, 넥슬렌 JV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링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사업구조 혁신 외에 수익구조, 재무구조, 지배구조 등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혁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사장은 "올해는 '2018년 기업가치 30조 달성'을 위한 매우 중요한 한 해"라며 "리더를 중심으로 전 구성원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