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네이버와 공공데이터 활성화 업무 협약 외 3건

조은아

thumbnailstart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네이버와 공공데이터 활성화 업무 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네이버가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통한 이용자 편의 정보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공항 내 구역별 주차 현황,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공항버스 출발 정보 등 다양한 공항 교통 관련 정보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정부 3.0 중점 추진과제인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공항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2.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한국온라인쇼핑협회장 선임

차기 한국온라인쇼핑협회장으로 변광윤 이베이코리아대표가 취임합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제 18기 정기총회를 열고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를 새 협회장으로 선임했습니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대표의 임기는 올해 2월부터 2019년 2월까지입니다.

변광윤 회장은 온라인쇼핑의 성장과 더불어 업계의 현안을 개선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3. 문창용 캠코 사장,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업무 협력 강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영정상화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단지 내 관련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협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의 업무 협력 강화를 통해 산업단지 내 일시적 유동성 문제를 겪는 기업에 숨통을 틔워주고, 기업이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 구조조정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 저소득 가정 어린이 책가방 후원

KB국민카드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책가방 선물 세트를 제작하는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은 KB국민카드 임직원 70여 명과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 이사장 자승 스님 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해 책가방 도서,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책가방 선물 세트 1,600여 개를 만들었습니다.

제작된 책가방 선물 세트는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오는 3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