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주유소변해야산다④]스마트폰으로 복합주유소 한눈에… 미래형 스마트 주유서비스 성큼

최소라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소라 기자]
[앵커멘트]
가격이 싼 주유소를 직접 찾고 할인 포인트 카드를 챙기고 결제하느라 기다리던 번거로운 과정이 앞으론 사라질 전망입니다. 스마트폰 하나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미래형스마트 주유소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최소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직장인 이재석 씨.

주유를 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을 실행합니다.

주변에 위치한 주유소들이 지도 위에 표시되는데, 가격은 물론 편의점이나 정비소 등 부대서비스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를 선택하면 각종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되고, 결제까지 1분이 채 안걸립니다.

결제 후엔 주유소에 가서 번호를 보여주기만 하면 알아서 주유를 해줍니다.

[인터뷰] 이재석 / 직장인
"주유소 위치랑 기름 가격도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고요. 세차장이나 편의점이 있는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아요. 여러가지 할인도 많아서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주유소에선 결제단계가 생략되니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고객 회전율도 빨라져 이득입니다.

[인터뷰] 주유소 직원
"고객이 결제를 미리 하고 오시니까 저희는 예약 번호만 확인하고 주유를 하게 됩니다. 주유시간이 단축돼 일하기 아주 수월합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300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이 O2O 주유서비스를 선보였는데 소비자 반응이 좋자 올해 모든 SK주유소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향후 자동차 정비나 세차도 앱을 통해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앱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사업인 경정비 사업이나 렌탈사업을 이 앱에 접목시켜 종합 자동차 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전기차와 커넥티드카 등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자동차 산업에 발맞춰 주유소를 활용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개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최소라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