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국내 최대 규모 가구·인테리어 전시회 보러오세요"

이진규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국내 가구·인테리어 작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계원)는 30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2017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을 개최했다.


다음 달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가구·인테리어 업체 약 400곳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매년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렸던 '고양가구박람회'도 함께 개최됐다.


행사에 참가한 업체들은 실용성이 있는 생활가구를 비롯해 기능적인 사무용가구, 창의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전시회에선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와 '2017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 '제18회 대학생 가구디자인 작품전' 등 약 10개의 행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인터뷰] 김진성 / 상지대 4학년 학생
"저희 3년간의 노력을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었고 저희의 노력을 알려주면 좋겠는데 많은 분들이 저희 작품을 보시고 저희 디자인과 노력을 알아주셔서 정말 성취감이 좋고 뿌듯했습니다."

[인터뷰] 김계원 /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외국 바이어들과 여기에 참여하신 업체들이 같이 매치가 돼서 참여한 업체가 외국에 수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줌과 동시에 한국에도 정말 좋은 가구가 있다는 것을 세계에 알리는 길도 될 것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