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시장중심' 1조원 구조조정 펀드 출범…"중소·중견기업 지원"

이민재 기자

thumbnailstart


좌상단]자본시장 중심 구조조정 지원

하단]
8개은행, 캠코, 성장금융 기업구조혁신펀드 출자…"민간투자자 포함 1조원"

[싱크] 최종구 / 금융위원장
"성장 가능성이 있으나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다시 일어서도록 도와주는 제도적 장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앞으로는 구조조정 채권을 결집하고, 기업, 채권은행, 회생법원 등과 자본시장 플레이어를 연결하여 신속한 재기와 혁신이 가능토록 할 것입니다."

하단]
중견, 중소기업 지원…"유암코와 경쟁으로 시장 확대"

[인터뷰] 문창용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내년도 약 3,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고 자산 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을 활용해서 회생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도울 예정입니다. 또 자본시장과 기업을 연결하는 기업 구조조정 플랫폼으로서 '기업구조혁신 지원센터'를 캠코 지역본부를 활용해서 신설할 예정입니다."

하단]
금융연구원 "생산유발 2조원, 취업유발 1만1천명 기대"



'시장중심' 1조원 구조조정 펀드 출범…"중소·중견기업 지원"

[머니투데이방송(MTN) 이민재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8일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새로운 기업구조혁신 지원방안 추진을 위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최 위원장과 이동걸 산업은행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등은 캠코가 신설한 기업구조혁신 지원센터를 방문했다. 또 기업구조혁신펀드의 모 펀드에 출자하는 출자기관간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최 위원장은 국책은행, 시중은행장, 회생법원, 자본시장 플레이어 등 기업구조조정 관계자에게 새로운 제도의 안착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캠코는 이날 기업구조혁신 지원센터를 설치해 자본시장과 대상기업을 연결하는 ‘기업구조조정 플랫폼’ 시스템 마련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배우 한채아씨를 기업구조혁신센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머니투데이방송(MTN)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