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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8]LG전자, CES 2018서 인공지능 솔루션 등 선봬

박지은 기자

LG전자 모델들이 LG 씽큐 존에서 인공지능 가전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 LG전자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LG전자가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8'에서 인공지능을 탑재한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

CES는 3,900여 기업이 참여하고 150여 국가에서 약 19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44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차별화된 인공지능 가전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초(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46대를 이용해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구성했다. 길이 16m, 너비 16m, 높이 6m 규모의 올레드 협곡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표현했다.

LG전자는 올레드만이 가능한 완벽한 블랙 표현과 곡면 디자인으로 빙하, 폭포, 협곡 등 대자연의 모습을 선보여, 관람객들이 압도적인 화질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올레드 협곡에 돌비社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입체적인 사운드로 대자연 속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높였다.

특히 인공지능 전시존 'LG 씽큐(ThinQ) 존'은 LG전자 전체 부스 면적의 1/3을 차지하며, 여러 전시 존 가운데 가장 넓다.

LG전자는 이번 CES를 통해 인공지능 선도기업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LG 씽큐'는 LG전자의 인공지능 제품·서비스를 아우르는 브랜드다.

'LG 씽큐 존'에서는 'LG 인공지능 제품들과 함께 하는 일상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실제로 생활을 시연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LG 씽큐'의 실질적인 고객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빙로봇, 포터로봇, 쇼핑카트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 포트폴리오를 전시해, 집안은 물론 집 밖에서도 공간의 경계 없이 이어지는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대상으로 차세대 자동차 핵심 부품을 선보이는 비공개 부스도 마련했다. LG전자는 2014년부터 매년 CES에서 자동차 부품 관련 비공개 부스를 운영해왔다.

LG전자는 자동차 부품 사업 관련 전시에서 '이노베이션 파트너(Innovation Partner)'라는 일관된 테마를 선보이며, 자동차 산업의 혁신 원동력을 글로벌 완성차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LG전자는 ▲AV 내비게이션, 중앙디스플레이장치 등 카 인포테인먼트 기기 ▲ADAS 카메라, LCD 계기판 등 자율주행 및 편의장치 ▲올레드 리어램프 등 라이팅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전시한다.

LG전자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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