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황창규 KT 회장 "교육부와 AI분야 MOU맺고 인력 육성 선도" 外 2건

김예람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황창규 KT 회장 "교육부와 AI분야 MOU맺고 인력 육성 선도"

KT와 교육부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분야의 인력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기로 했습니다.

KT는 교육부와 울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한국형 나노디그리(가칭)'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황창규 KT 회장은 "KT는 교육부와 함께 AI분야를 시작으로 IoT, 빅데이터, 스마트에너지 등 관련 분야를 확대해 국내 4차 산업혁명 관련 인력 육성을 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문창용 캠코 사장 "부산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할 것"

캠코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사회적기업인 부산서점협동조합과 '지역경제·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캠코는 앞으로 캠코열린도서관, 캠코브러리 등에서 필요한 도서를 부산서점협동조합을 통해 구입하고, 동네서점살리기운동 등에 참여합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지역 동네서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새마을금고중앙회, 배드민턴단 선수 입단식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에서 '2018년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 선수 입단식'을 개최했습니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우수한 선수들이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으로 입단하여 준 것에 고마움을 표시한다"며 "신예 선수들의 성장을 통해 실업 배드민턴계의 최고 명문팀이라는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