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하이비젼시스템, 산업용 3D프린터로 시장 공략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최두원 /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 : 아주 초고온의 재료부터 포함해 챔버기능을 완벽하게 갖춰 3D프린터의 문제중 하나인 수축이나 변형 등을 완벽하게 보안했습니다.]

두개의 노즐로 하나의 조형물에 2가지 색상 출력

탈부착이 가능한 호환성 구조 갖춘 압출기

"품질과 가격경쟁력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하겠다"

올해 100억원 매출 목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최두원 /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 :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해 큐비콘을 별도법인화를 작년 7월에 마무리 지었습니다. 본격적인 라인업, 기술개발, 영업력, 마케팅을 보강했고 세계시장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산업용 3D프린터로 시장 공략

"국내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3D프린팅 회사로 키우기 위해 지난해 7월 큐비콘을 독립법인으로 출범했습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성장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29일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산업용 3D프린터 신제품 출시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하이비젼시스템의 자회사 큐비콘은 국내외 100여개 협력사가 참가한 가운데 '2018년 큐비콘 테크데이&런칭쇼'를 열고 융합적층조형(FFF) 방식의 신제품 3D프린터 '큐비콘 듀얼 프로-A30C (이하 듀얼 프로)'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3D프린터 큐비콘 시리즈의 신모델인 '듀얼 프로'를 비롯해 기존 큐비콘 3D프린터 라인에 교체형 노즐 키트를 장착한 '큐비콘 스타일-220C'와 '큐비콘 싱글 플러스-320C' 등 업그레이드 버전의 3D프린터도 선보였다.

신제품인 '듀얼 프로'는 듀얼 노즐을 통해 하나의 조형물에 2가지 색상의 출력이 가능하며 서로 다른 소재의 조형물과 서포터(조형물을 받쳐주는 역할)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다. 특히, 물에 녹는 수용성 필라멘트로 서포터를 제작할 경우 출력이 완성되면 물에 서포터를 녹여 원하는 조형물만 얻을 수 있다.

또, 해당 3D프린터의 압출기는 탈·부착이 가능한 호환성 구조로, 각기 다른 온도를 구연하는 압출기를 재료에 맞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소프트 플라스틱부터 고강도 부품 소재로 이용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까지 다양한 산업용 재료를 최대 가로, 세로, 높이 각각 300mm 크기까지 출력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2,000만원대 내외로 책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큐비콘 듀얼 프로가 이전 큐비콘 시리즈의 정밀도와 안정성 등 장점은 살리면서 소재 재료 다양화 등 산업용 3D프린터의 메리트와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고 전했다.

큐비콘 김갑철 대표는 "큐비콘 시리즈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매출 성장세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올해 매출 목표인 100억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자체 소프트웨어와 자체 제품을 갖고 있는 회사는 드물고 국내에는 우리밖에 없는 것으로 안다"며 "신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