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티셔츠 안으로 들어온 캐릭터·예술작품..."개성을 입는다"

안지혜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티셔츠로 표현한 '나의 세상'

"심심한 티셔츠는 가라"
옷 안으로 들어온 마블·앤디워홀

콜라보 패션으로 개성표현 시대…
캐릭터, 음악, 건축 등 협업 분야도 넓어져

[조혜리 /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무지(티셔츠)를 입다보면 제가 캐릭터를 좋아한다든지 다양하게 제 개성을 보이기가 애매할 때가 있는데 콜라보하는거 보면서 내가 좋아하는 거 입고 사람들도 '어, 나도 그 캐릭터 좋아해'하면서 공감도 얻고..."

유니클로, 이번 시즌 9개 콜라보레이션 제품 모아 전시

2003년부터 매시즌 그래픽 티셔츠 선봬…
"기본 아이템 넘어 패션브랜드로 발돋움"



티셔츠 안으로 들어온 캐릭터·예술작품..."개성을 입는다"

글로벌 SPA브랜드 유니클로가 오는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회 'WEAR YOUR WORLD 나의 세상을 입다'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이자 개성과 가치관을 담을 수 있는 티셔츠에 대해 조명한다. 특히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의 다양한 라인업을 소개한다.

전시회는 'Art & Culture', 'Brands', 'Character'란 세가지 테마 아래 9가지의 UT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뉴욕 현대 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MoMA)이 소장한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패션으로 선보이는 'SPRZ NY'존은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적용해 선보였으며,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역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티셔츠는 성별, 연령, 국적을 초월해 전세계 모든 이들의 일상을 함께하는 베이직한 아이템이지만, 동시에 입는 사람의 스타일과 가치관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스타일의 시작점"이라면서, "특히 UT는 티셔츠 한 장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나타낼 수 있는 특별함이 담긴 콘텐츠를 선보이는 만큼,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상징하는 동시에 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모두를 연결하는 하나의 메신저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UT 전시회'는 오는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주중, 주말 모두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UT BAR'와 다양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전시장 내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본인 계정의 SNS에 인증하면 UT를 선물로 증정하는 부대행사 등도 마련됐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