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대훈 NH농협은행 은행장 "금융취약계층 고객들 불편없도록 하겠다" 外 2건

박경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사회공헌>
1. 이대훈 농협은행장 "사회적 책임 다하는 은행 될 것"

이대훈 NH농협은행 은행장과 임직원 70여 명은 1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이용 애로사항을 경험해 보는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고객의 입장에서 직접 장애를 체험하고 금융이용 애로사항을 경험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이대훈 은행장은 "금융취약계층 고객님들이 거래를 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2. 문창용 캠코 사장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환경 조성"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1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캠코의 약속' 선언식을 열었습니다.

선언식에서는 캠코 혁신브랜드로 '보다 나은 사회적 가치, 보다 나은 캠코' 슬로건이 선포됐습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중심의 경영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협약>
3. 권평오 KOTRA 사장 "한국 기업 사우디 진출 성공 지원"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인 사우디 아람코와 '사우디 비전 2030 사업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기업의 사우디 진출을 위한 플랫폼 구축이 기대됩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MOU 체결로 사우디 비전 2030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넓혀나간다면 우리기업의 성공적인 사우디 진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