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한성숙 네이버 대표 "인공지능 글로벌 연계사업 확대하겠다" 외 2건

안지혜 기자

thumbnailstart


(사업발표)
1. 한성숙 네이버 대표 "인공지능 글로벌 연계사업 확대하겠다"


네이버가 해외에 두번째 인공지능 연구소를 확보하고 글로벌 연계를 강화합니다.

네이버는 홍콩과학기술대학교와 함께 인공지능 연구소를 개소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양측은 이번 연구소를 통해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국경없는 연구를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어제 열린 개소식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주요 연구기관인 홍콩과학기술대학교와 함께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꽃피워 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의 글로벌 연계를 더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발표)
2.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아너 소사이어티가 나눔문화 확산 계기되길 기대"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가 전남 여수 엠블호텔에서 연례 회원대표 회의를 열고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올해로 설립 11년차를 맞은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 기부했거나 이를 약정한 회원이 가입 대상입니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2008년 창립멤버로 참여한 뒤 총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최 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지역클럽의 발족으로 수도권 중심에서 전국으로 나눔의 DNA를 전파할 수 있었고 패밀리 아너로 인해 개인이 하는 기부에서 가족중심의 나눔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업무협약)
3. 문창용 캠코 사장 "'생산적 금융' 위해 시장참여자와 적극 소통하겠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한국기업데이터와 기업 구조조정 정보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기업데이터는 캠코에 기업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캠코는 이를 회생절차기업 경영정상화에 필요한 평가 자료로 활용하게 됩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를 통해 정보가 집중되고 생산적 금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