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女벤져스] “시장 주도주 따라 포트폴리오 변화… 광림, 용평리조트 신규 매수”

[MTN 탐나는 주식 2PM] 女벤져스
정이슬 PD

thumbnailstart


"오직 종목 수익률로만 승부한다"
종목 분석은 기본, 여자만의 '센스'까지 더해지면 수익률 UP!
10주간 펼쳐지는 여자 전문자들의 치열한 포트폴리오 대결!
쎈 언니들의 종목 배틀 '女벤져스'

(진행) 이가은 앵커
(전화연결) 감은숙 탑TV 전문가

성공적인 남북 정상회담 이후, 코스피는 상승했지만 코스닥 분위기는 좋지 않았다. 시가총액 상위를 차지하는 바이오 종목들의 급락이 나오며 남북경협 관련주만 빨간불을 켰다. 여벤져스 참가자들의 포트폴리오도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었다. 1위 순위가 또 뒤바뀌었다. 정희진 하나금융투자 선릉금융센터 FA팀장이 대결 2주차에서 포트폴리오 수익률 2.49%로 1위를 차지했다.

정희진 FA팀장이 1위를 다시 차지하는데는 디와이파워의 공이 컸다. 오늘 하루만 10% 넘는 급등으로 오후 1시 기준 12%에 가까운 수익률을 기록했다. SK하이닉스, 지트리비앤티도 1~3% 수익을 내며 도움을 줬다.

반전이 있었다. 대결 이후 포트폴리오 손실을 면치 못했던 임정희 메리츠종금증권 영업부 대리의 포트폴리오, 이번에는 현대엘리베이터가 KEY가 되었다. 장 중 11% 대 급등을 보이며 손실 포트폴리오를 단번에 수익으로 전환시켰다. 여기에 남북 경협 이슈로 GS건설도 함께 수혜를 받으며 수익을 극대화했다.

1, 2위권을 놓지 않았던 감은숙 탑TV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종목들은 장 초반 상승하며 오르는 듯 했지만 이내 상승폭을 반납하며 부진했다. 감은숙 전문가는 본인이 보유한 종목들은 장 중 변동성이 큰 종목들이라며 짧은 목표, 손절가로 대응해야한다고 조언했다.

감은숙 전문가가 보유한 자연과환경은 오늘 장 초반 목표가 2,700원을 터치해 최종적 10.98% 수익으로 포트폴리오에서 제외되었다. 이에 광림과 용평리조트를 신규로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겠다고 말했다. 광림은 남북 경제 협력 중 전력 관련 수혜가 예상된다며 매수가 4,050원 내외, 목표가 4,550원, 손절가 3,600원을 제시했다. 용평리조트는 매수가 8,550원, 목표가 9,450원, 손절가 7,800원을 제시했다.

또 보유 종목인 바이넥스는 시장 주도주로 포트폴리오 변화를 위해 14,900원에 손절처리 하며 손실권인 뉴프라이드는 손실권이지만 손절가를 2,900원으로 하향조정하며 지속 보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은희 유안타증권 역삼지점 FA팀장의 포트폴리오는 AJ렌터카가 -6.78%, 삼성전자의 액면분할로 인해 거래가 정지되어 2,51% 유지, 한국전력 약 손실을 기록하며 포트폴리오 수익률 -1.13%를 나타냈다.



※ 생방송 <탐나는 주식 2PM>는 매일 오후 2시에 방송되며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와 케이블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