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곽범국 예보 사장 "농촌 경제 활성화에 힘 보태겠다" 외 3건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곽범국 예금보험공사 사장 "농촌 경제 활성화에 힘 보태겠다"

예금보험공사와 농협경제지주가 서울 중구 청계천로 예금보험공사 사옥 앞에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행복예감 직거래장터'를 공동 개최했습니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직접 장터를 돌아보며 "도시민과 농촌이 서로 돕는 교류의 장인 직거래장터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좋은 우리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예보는 주기적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최하는 등 농촌 경제 활성화 및 도농 상생 발전을 위해 더욱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습니다.

2. 이충학 LG전자 부사장 "세계 곳곳 사업장에서 지역사회와 소통할 것"

LG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필리핀, 카자흐스탄 등 10개국에서 600여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나무심기 등 환경보호 활동을 펼칩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해외 임직원들까지 동참하는 환경보호 활동 통해 세계 곳곳의 사업장에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이사 "중국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 다질 것"


한화큐셀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新)국제 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4대 태양광 전시회 'SNEC 2018'에 참가합니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중국은 한화큐셀의 생산거점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의 태양광 시장으로 전략적 중요성을 갖는다"면서 "높은 기술력과 생산성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 "사회공헌활동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

아시아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 J트러스트 그룹의 계열사 JT친애저축은행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종합복지관을 찾아 소외 이웃을 위한 생활 물품 기부활동과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윤 대표는 "자발적인 물품 기부를 통해 직원들과 진정한 나눔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번거로움을 마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임직원 여러분께 고맙다. 앞으로도 JT친애저축은행만의 철학을 담은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