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자열 LS그룹 회장 "스마트 R&D 방식으로 탈바꿈해야" 외 3건

김이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구자열 LS그룹 회장 "스마트 R&D 방식으로 탈바꿈 필요"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주요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들과 만나 "스마트 R&D 방식을 통해 디지털에 강한 LS로 탈바꿈하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구 회장은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살펴본 뒤 "B2B기업의 핵심이자 출발점은 R&D를 통한 기술 경쟁력에 있다"며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2. 정몽규 HDC그룹 회장 "과거 방식 버리고, 새 미래가치 창출"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기업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기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 회장은 조직 변화 추구를 위해 마련된 'BT 프로젝트' 6차 워크숍에 참석해 "과거 성공 방식과 경영 프레임을 넘어 새 미래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 "사회적기업 지원 지속 확대하겠다"

IBK투자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사회적기업의 성장 지원과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투자설명회'를 열었습니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사회적기업과 투자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며 "자본시장을 통한 사회적기업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4.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 취임

이세중 환경재단 명예이사장이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으로 취임했습니다.

이에 따라 부영그룹은 지난달 취임한 신명호 회장 직무대행과 이 회장 직무대행의 공동 경영체제를 갖추게 됐습니다.

이 직무대행은 법규와 감사 업무 등 법규 총괄 업무를 맡을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