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권평오 코트라 사장 "유럽서 우리 혁신 스타트업 글로벌화 이끌 것" 외 3건

정희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권평오 코트라 사장 "유럽서 우리 혁신 스타트업 글로벌화 이끌 것"

권평오 코트라(KOTRA) 사장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유럽지역 무역투자확대전략회의(무역관장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권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중심지인 유럽의 혁신성장 움직임에 우리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 플랫폼을 연계해, 우리 기업의 진출구조를 업그레이드 하고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2.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 "IFRS17 도입 위해 적극적 협조·지원 바란다"

하나생명은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하나생명과 딜로이트안진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IFRS17 회계정책 수립과 결산시스템 구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는 "IFRS17의 특성상 당사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바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모든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3.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 중국 길림성장 만나 협력 논의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 겸 CJ중국본사 대표가 징쥔하이(景後海) 중국 길림성장 일행을 만나 회담하고 환영 오찬을 가졌습니다.

박 사장은 CJ그룹의 중국사업 현황과 중국사업 전략방향을 소개하고 향후 양측의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4. 유태열 GKL 사장 "혁신속도내야…언제든 의견내달라"

유태열 그랜드코리아레저 (GKL) 사장이 GKL본사 회의실에서 임원진을 비롯해 본사와 3개 영업점의 실, 점장과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영혁신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유 사장은 "이대로 가다가는 제자리에 머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조바심마저 드는 게 사실"이라며 "내 휴대전화는 항상 열려 있으니 언제라도 조직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기탄없는 의견을 문자로 보내달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