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대훈 농협은행장 "지역주민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해 달라" 외 2건

김예람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대훈 농협은행장 "지역주민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해 달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전국을 돌며 현장과의 소통경영에 나섰습니다.

이 행장은 광주 영업점과 지역영업본부를 순방해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 행장은 "사업추진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공익적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지역주민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2. 최영원 하이자산운용 대표 "글로벌 금융시대 맞춰 유엔책임투자원칙 받아들여"

하이자산운용은 적극적인 사회책임투자를 이행하려는 취지에서 유엔책임투자원칙(UN PRI)에 서명했습니다.

최영권 하이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사회책임투자는 이미 10여년 전 논의돼 이제 어느 정도 정착된 투자문화"라며 "글로벌 금융시대에 당연히 받아들여야 할 투자 이념이기에 책임투자원칙을 받아들였다"고 말했습니다.

하이자산운용은 이달부터 투자 의사 결정 시 대상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이슈에 따른 6가지 원칙과 33개 세부실천 프로그램에 맞춰 사회책임투자를 이행합니다.


3.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도농교류 활성화 대통령 표창 수상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2018 도농교류의 날 기념행사‘에서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오는 6일 수상할 예정입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ICT 기술을 활용해 강원 영월군에 ICT융복합시범마을 조성, 농촌학교에 원격강의솔루션 구축, 고령 농업인을 위한 말벗 전화기 기증 등 도농교류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