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병래 예탁원 사장 "파생상품 거래에도 블록체인·AI 결합해야" 외 2건

유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병래 예탁원 사장 "파생상품 거래에도 블록체인·AI 결합해야"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이 오늘(9일)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파생상품학회 컨퍼런스’에 참석해 파생상품 시장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병래 사장은 이 자리에서 "파생상품 거래나 리스크 관리에도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 "워라밸 정착 캠페인 진행"

롯데자산개발은 임직원들의 균형있는 삶을 위해 이광영 대표 등 임원이 직접 나서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저녁 6시가 되면 이광영 대표 등 임원들이 사무시을 다니며 정시퇴근을 권유하고, 퇴근시간 30분 후에는 PC를 사용할 수 없는 PC오프제를 도입했습니다.

또 유연근무제로 임직원들이 각자 근무 환경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3. 밀레, 'DMZ 평화통일대장정' 6년 연속 후원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DMZ 평화통일대장정'을 6년 연속 후원합니다.

'DMZ 평화통일대장정'은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전국 대학생들이 휴전선 길 350km를 함께 걸으며 통일의 의미를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습니다.

밀레 한철호 대표이사는 "참가자 전원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