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제2의 유니클로 'GU' 국내 상륙…초저가·고품질에 도전한다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
패션 브랜드 '지유(GU)' 국내 상륙

오는 9월 롯데월드몰 1호점 오픈
"한국 소비자 감성 잡는다"

[유노키 오사무 지유(GU) 대표이사 : 트렌디한 패션을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이 입을 수 있도록 편집하고,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은 낮출 계획입니다. ]

경쟁력 있는 소재·유연한 생산 체제
합리적인 가격 실현

디지털 융합한 이색 쇼핑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유니클로'와 시너지 발휘
아시아 넘어 세계로 발돋움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 오는 9월 14일 잠실서 한국 첫 매장 오픈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을 컨셉으로 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7월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한국 런칭 기자 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 GU의 성장 전략과 한국 진출과 관련된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혔다.

GU는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이 지난 2006년 런칭한 브랜드로, 2013년 해외 사업을 시작한 이래 중국, 홍콩, 대만에 이어 오는 9월 1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다.

유노키 오사무 GU 대표이사 사장은 "런던과 도쿄에 위치한 R&D 센터의 연구에 기반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과 매장, 온라인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연계하는 차별화되는 쇼핑 서비스로 현재 일본 및 해외 시장에서 총 393개(2018년 7월 현재 기준)의 매장을 운영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GU의 국내 첫 매장은 오는 9월 14일 오전 10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420평 규모로 오픈한다.

남성, 여성 및 키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하며, ‘오버 사이즈 코트’와 ‘스키니 팬츠’ 등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해 특별 디자인한 상품들도 선보인다.

또한 매장 내에 컬러 및 메이크업 등 패션과 관련된 전문적인 연수를 받은 ‘GU 어드바이저’를 상시 배치,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GU는 디지털 플랫폼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8월 1일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9월 1일 온라인스토어를 오프라인 매장보다 먼저 오픈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GU 브랜드 및 상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오사코 히로후미 에프알엘코리아 GU한국 사업책임자는 “오랜 시간 준비해 온 한국 진출을 알리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한국 소비자들의 감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과 서비스로 한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패션 감각이 뛰어난 고객들이 많은 한국은 GU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GU가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