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마트 앱 전면 리뉴얼…쇼핑메모 기능 추가

김현이 기자



이마트가 이마트앱을 전면 리뉴얼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앱은 쿠폰·포인트적립·모바일 영수증 등 다양한 기능으로 이마트 매장에서의 쇼핑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앱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고객 사용 패턴에 맞춘 '마이쇼핑' 기능 추가다.

기존 이마트앱 사용 소비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사용 빈도가 높은 포인트 카드·쿠폰·SSG PA· e-스탬프 등을 마이쇼핑에 모아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소비자 의견을 수렴해 쇼핑메모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그날 살 물건들을 종이나 핸드폰에 메모해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에 착안해 전단 행사 상품과 연계되는 쇼핑메모 기능을 추가했다.

직접 쇼핑 리스트 입력을 할 수 있고, 전단 행사 상품을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에 하트를 누르면 쇼핑메모에 등록 된다. 쇼핑메모에 등록한 행사 상품을 이마트에서 구매하면 자동으로 구매완료 표시로 바뀐다.

이 외에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영수증이나 단골 이마트 정보·이마트몰 등의 기능을 앱의 메인 화면에 위치했다.

이마트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일까지 이마트앱에 접속해 '이마트앱 꽃단장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마트 교환권 증정 등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앱과 이마트 모바일 웹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가장 직관적이면서 이용하기 쉽도록 앱을 새롭게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스마트한 쇼핑에 도움이 되도록 이마트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