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주항공, 상반기 매출 창립 후 첫 5,000억 돌파

황윤주 기자

thumbnailstart


지난 7월 23일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에서 열린 제주항공 구매항공기(35호기)도입행사에서 제주항공 임직원들과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올해 처음으로 상반기 매출이 5000억 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제주항공은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26.4% 늘어난 5,91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3.9% 증가한 581억원을 올렸고 당기순익도 66.5% 늘어난 5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창사 이래 최대 수준입니다.

제주항공은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투자, 단일기종 전략에 따른 고정비 절감효과 등 다른 항공사와 대비되는 경쟁력 있는 사업모델이 입증된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2분기는 항공업계 전통적으로 비수기에 속하는데, 제주항공은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한 덕분에 올해 매출 목표 1조 2,000억 원, 영업이익 1,200억 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6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한 제주항공은 주가도 상승세입니다.

대형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보다 1주당 가격이 더 높고, 시가총액은 LCC 중 유일하게 1조 원을 넘겼습니다.

경쟁사인 진에어는 '물벼락 갑질' 사태와 면허 취소 검토 청문회를 거치면서 시총이 7,000억 원 수준까지 떨어졌고, 아시아나항공은 8,400억 원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거침없는 실적 고공행진에 향후 행보에도 이목이 쏠립니다.

앞서 제주항공의 모 그룹인 애경그룹 측은 '항공사 매물이 나오면 가격을 따져보고 인수를 검토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