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자연 색감과 줌 기능 담았다"…DJI 드론 '매빅2' 한국 상륙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DJI 항공촬영 드론 '매빅2' 한국 상륙

세계 드론 시장 점유율 70% DJI
'매빅2 시리즈' 27일 국내 출시

[장근재 / DJI 영상 프로듀서 : DJI 매빅2는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1인치 카메라가 장착된 매빅2 프로가 출시됐고요. 또 다른 드론으로는 24~48mm 광학 줌 카메라가 장착된 매빅2 줌이 출시됐습니다.]

접이식 디자인에 항공촬영 기능 강화한 2종
줌 기능 넣은 Zoom과 핫셀블라드 카메라 장착한 Pro

피사체의 동작 분석해 경로 예측
"자동으로 장애물 피해 사용자가 촬영에만 집중 가능"

[케빈 온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 DJI에게 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입니다. 다른 시장보다 먼저 신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매빅 시리즈는 사람들이 여행을 다니며 직접 가볼 수 없거나 본적이 없는 곳에서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세상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간단한 터치 한 번으로 타임랩스·자동 추적 영상까지
DJI, "항공 촬영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

DJI의 새로운 항공 촬영용 드론 '매빅2 시리즈'가 27일 국내 출시됐다. DJI는 27일 서울 여의도 한강유람선에서 '매빅2 Pro'와 '매빅2 Zoom'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빅2 Pro는 세계최초로 핫셀블라드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이다. 스웨덴의 유명 카메라 회사인 핫셀블라드와 공동으로 개발해 특유의 색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빅2 Pro는 '핫셀블라드 네추럴 컬러 솔루션(HNCS)'이라 불리는 기술로 자연색에 가까운 색감의 2,000만 화소 항공 사진을 구현했다.

또한 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전기 신호로 바꾸어 저장해 주는 CMOS 센서를 1인치로 넓혀 기존의 매빅 Pro와 비교해 채널당 4배 더 많은 색상을 담아낸다. 조리개 범위는 f/2.8에서 f/11로 다양한 조도 환경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매빅2 Zoom은 줌이 가능한 접이식 드론이다. 2배 광학 줌과 2배 디지털 줌을 결합해 FHD영상을 4배 줌까지 무손실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풍경 사진에 적합한 초고해상도 기능도 갖췄다. 광학 줌으로 9개 사진을 촬영해 자동으로 합성해 최대 4,800만 화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두 매빅2 시리즈는 모두 복잡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자동 비행 기능을 제공한다. 매빅2 시리즈는 DJI 드론 최초로 기체에 전방위로 총 10개의 센서를 탑재했다. 비행 경로에 놓인 장애물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 기준 매빅2 Pro는 181만원, 매빅2 Zoom은 156만원이다. 두 모델에 모두 호환 가능한 추가 배터리, 멀티 배터리 충전 허브등으로 구성된 '플라이 모어 키트'는 별도로 41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로저 루오 DJI 사장은 "오늘 출시된 DJI의 새로운 시그니처 제품 매빅 2 시리즈를 통해 항공 촬영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빅 2 Pro와 매빅 2 Zoom은 사진가와 영상제작자의 창의성을 증대시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