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권봉석 LG전자 사장 "8K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시장 주도" 외 3건

이유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권봉석 LG전자 사장 "8K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시장 주도"

LG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에서 8K해상도 88인치 올레드 TV를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올레드TV로 8K TV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가 TV기술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 카카오, AI 의료 빅데이터 사업 진출

카카오가 국내 최고 종합병원인 서울아산병원과 손잡고 AI기반의 의료 빅데이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합니다.

박지환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양질의 의료데이터와 카카오의 기술을 결합해 의료AI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만들고 산업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안드레 슈미트칼 이케아 대표 "이커머스 공신론칭, 서비스 확대"

이케아 코리아가 다음달 이커머스를 공식 론칭하고, 온라인 시장에 뛰어듭니다.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시범 운영 중인 이커머스의 공식론칭을 통해 이케아의 접근성과 서비스를 국내 전역으로 확장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그라운드X, 이스라엘 블록체인 전문기업 오브스와 MOU 체결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최근 이스라엘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전문기업 '오브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 기업 및 기관들과 협력해나갈 예정"이라며 "플랫폼 기술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분야 전반에 걸쳐 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