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위블락·모비두 맞손…블록체인 기반 광고와 음파결제 솔루션 결합

조은아 기자



블록체인 애드테크 업체 애드포스 인사이트와 비가청 음파 기반 모바일 결제 솔루션 업체 모비두가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모바일 결제 관련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MOU를 맺고 양사간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략적으로 공유한다고 30일 밝혔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프로젝트 위블락(webloc)을 운영하고 있다. 위블락은 아이콘(ICON) 기반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디지털 광고 생태계 탈중앙화 실현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해 사용자 성과 중심의 새로운 블록체인 광고 상태계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모비두는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소리에 정보를 실어 전송하는 스마트 사운드 기술을 통해 POS, 키오스크와 같은 각종 결제 단말기, 스마트폰 등 스피커가 있는 모든 기기에 적용하고 있다. 모바일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 설치가 필요없고, 보안과 결제 안정성이 탁월해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광고 솔루션, 그리고 비가청 음파 모바일 결제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위블락은 스마트 사운드 결제 기술을 통해서 이용자들의 광고 효율성 측정 및 커머스 활동에 대한 구체적 성과 확인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성과 기반으로 지급되는 위블락 토큰의 배분, 확산, 이동 및 정교한 관리가 가능해지고, 토큰의 수요/공급 관리에 대한 효율성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모비두의 경우, 세계 유일의 블록체인 기반 비가청 음파 결제 솔루션을 상용화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지역별 지역사랑 전자상품권에 적용하게 되면 거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결제기술 확보 및 지역화폐 기반 스테이블 코인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는 "더욱 명확한 성과 기반, 사용자 중심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내년 상반기까지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발판 삼아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공동 서비스와 기술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이미 상용화를 마친 비가청 음파 모바일 결제 스마트 사운드와 ICON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다"며 "궁극적으로 블록체인 모바일 결제 메인넷 구축까지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