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황각규 롯데 부회장 "100년 기업문화 만들자"외 2건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 황각규 롯데 부회장 "100년 기업문화 만들자"

롯데가 기업문화 컨퍼런스인 ‘2018 롯데 쉐어드 하트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들과 외부 인사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기업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롯데가 추구하는 미래의 모습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동위원장인 황각규 부회장은 "기업문화는 다른 기업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강력한 경쟁력"이라며 "롯데가 50년을 넘어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모두 함께 변화를 주도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 세드릭 아우디코리아 사장 "수입차 최초 자율주행 시험허가 취득"

아우디코리아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국내에서 자율주행 시험 주행을 실시했습니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자율주행 기술 및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시험 허가를 획득해 자율주행 상용화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 "개방형 협력모데 도입"

원스토어가 올해 7월 수수료 최대 25% 인하 등 새로운 앱 유통 정책 발표에 대한 2개월간의 중간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원스토어는 정책변경 이전과 비교해 신규등록 앱/게임 상품 수가 약 30%, 전체 거래액은 1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8월부터 자체결제 기반 상품들도 등록되기 시작된 만큼, 앱마켓 결제를 강제하지 않는 개방형 협력모델도 조만간 본격화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progres9@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