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기다렸다"...GU, 한국 첫 매장...더 트렌디하게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

유니클로 세컨브랜드로 불리는 GU는 오늘(14일) 오전 10시 서울 잠실 소재에 ‘GU롯데월드몰점’ 1호점을 열고 기념 행사를 가졌다.

GU 브랜드 콘셉트는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이다. 트렌디하고 가성비 좋은 상품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11개 존(Zone)으로 구성된 ‘GU롯데월드몰점'에서는 일상복부터 라운지웨어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의류만 아니라 모자, 가방, 벨트 및 신발과 여성용 액세서리까지 선보여 원스탑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GU 대표 상품군 중 하나인 ‘파자마’를 새틴, 후리스, 벨벳, 플란넬 및 저지 등 다양한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올해 가을 트렌드인 와이드 팬츠는 이번 시즌 15가지 종류로 출시한다.

GU는 한국 첫 진출을 기념하며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해 특별 디자인한 총 6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여성용 5개, 남성용 1개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 온라인스토어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도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롱 패딩도 선보였다.

매장에서는 약 40명의 GU 어드바이저 직원이 고객에게 패션을 직접 제안하는 스타일링 서비스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또한, 전세계 GU 진출국 중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GU STYLE STAND’는 매장 내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 화보와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U STYLE STAND에서 확인한 상품을 QR 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정보를 연동할 수도 있다. 또한 피팅룸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이 대기할 필요가 없도록 번호표를 제공하고 각 창구에서 번호를 호명하는 ‘노-웨이트(No-Wait)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노키 오사무 지유 대표이사 사장은 “오랜 시간 준비한 한국 진출의 첫 걸음을 시작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감사하다”며 “상품과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세컨브랜드 'GU' 잠실 롯데월드몰 1호점
트렌디한 디자인...색다른 패션으로 주목

[유노키 오사무 / GU 대표이사 : 패션은 자신을 점점 새롭게 갖출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별이나 나이와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표현했으면 좋겠습니다.]

패션=자유…"자신을 표현하세요"

글로벌 패션브랜드 국내 첫 상륙에 관심↑
유명 디자이너 콜라보...감각적 스타일로 시선

일상복부터 파자마·모자·가방·신발까지 원스톱 쇼핑
가성비로 시장 공략...개점 첫날 아침부터 쇼핑객 '북적'

[GU 오픈 첫 방문 고객 백승호 씨 / 대학생 : 해외에는 있는데 한국에 없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GU) 매장이 처음 오픈하는데 킴존스 콜라보 상품도 마지막으로 (판매)한다고 들어서 오게 됐어요.]

매장서 패션 어드바이저가 '직접' 스타일링까지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 콘셉트

[유노키 오사무 / GU 대표이사 : 패션 업계에서 넘버원이 되고 싶습니다.]

(촬영 기자 : 심재진, 영상 기자 : 오찬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