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한미약품, 하반기 공채 시작..."도전에 열정 더한 인재 기다립니다"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숨은 '지방인재' 찾기에 나선 한미약품
지역대학 중심 캠퍼스 돌며 '취준생'과의 소통에 집중

[이우상 / 대학생 : (작년 채용설명회 보다)올해는 더 많은 지식을 알 수 있었고, 올해는 특히 캠퍼스 리크루팅이라는 특별한 체험 하면서, 지방인재들이 더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준 거 같습니다.]

이번에 찾은 곳은 '부산 동아대학교'
제약사 취업을 위한 '현실적 조언'…취준생들 '귀 쫑긋'

[최지원 / 대학생 : 인터넷이나 다른 기타 신문 기사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외 실제 인사담당자를 만나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방인재들을 위해서 부산까지 내려와 주셔서 더 유익한 시간 보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시·공간 초월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우수 인재 참여 이끌어내

[백정규 / 인사 담당자 : 우수한 인재가 현장에 있다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서류를 통과시키는 어드벤티지(이점)을 드리면서, 우수한 인재를 선점하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한미약품, 지방인재 선점 위한 '캠퍼스 리크루팅 도입'


한미약품이 발로 뛰는 '핵심인재 찾기'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미약품은 올해 신입∙경력 공개채용을 앞두고 전국 주요 도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국내영업부문 현장면접)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 11일부터 전국 20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와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캠퍼스 리크루팅에서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합격자에게는 실무 면접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채용설명회의 경우 제약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한미약품그룹 소개, 하반기 채용 관련 내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기존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지원자들의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미약품은 올해 하반기 신입∙경력 하반기 공개채용을 위한 서류접수를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 접수기간은 10월 12일까지며,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이번 채용은 ▲M.D.(Medical Doctor) ▲국내영업 ▲본사(재무, 개발 등) ▲연구센터(바이오신약, 독성평가) ▲팔탄공단(제제연구, 품질보증 등) ▲평택공단(바이오 QC, 바이오 QA 등) ▲제이브이엠(연구 및 품질 등) 등 24개 부문에서 세자리 수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또는 전문학사 이상 학력 소지자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의사, 약사, 회계사, 변호사 등 분야별 전문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