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U+, UHD셋톱박스에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강은혜 기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유플러스 인터넷TV(IPTV)

LG유플러스가 구글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자사 인터넷TV(IPTV) UHD셋톱박스에 탑재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플러스TV 전용 리모컨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구글의 주요 서비스인 유튜브, 구글포토, 구글검색, 구글번역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구글 어시스턴트의 자연어 인식기술로 영상 제목을 몰라도 보고싶은 장면이나 순간을 말해 인기있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예를들면 "유튜브에서 요가 동영상 틀어줘" 등을 말하는 식으로 원하는 영상을 쉽게 찾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구글검색을 통해 배우 또는 콘텐츠명 등 키워드로 관련정보를 TV화면으로 볼 수 있고, 간단한 지식검색과 스포츠경기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구글번역은 리모컨에 대고 문장을 말한 후 번역을 원하는 언어로는 어떻게 말하느냐고 물으면 TV화면에 번역된 언어를 보여준다.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등 21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원강훈 LG유플러스 IPTV제휴서비스 팀장은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TV 셋톱을 출시하고 IPTV에 유튜브 채널과 유튜브 키즈앱을 탑재하는 등 지난 2012년부터 구글과 협업을 이어왔다"며 "지속적으로 제휴분야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