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국민드림마차 타고 달려요"

유찬 기자

thumbnailstart


"국민과 함께 달립니다"
한국마사회, '국민드림마차' 전달

공모 거쳐 전국 아동복지시설 36곳 차량 지원

[김낙순 / 한국마사회 회장: 국민 눈높이에 맞춰서 사회공헌사업을 국민들에게 직접 해드리는 사업의 일환으로 소외된 지역 어린이집 등 아동센터에 오늘 국민드림마차를 기증하게 된 행사입니다.]

"이제 어디든 갈 수 있어 신나요"
어린이 이동 편의성 높여

[강석환 / 나눔플러스지역아동센터 실장: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더불어서 문화체험과 야외행사 등 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아동들에게도 큰 기쁨이고 저희 센터에도 큰 기쁨이 됐습니다.]

"오늘은 내가 경주마"
경주로 1,800M 달리며 운동화 300켤레도 기부

한국마사회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국민드림마차' 전달식을 개최했다.

마사회는 10월 넷째 주를 '2018 렛츠런 국민드림주간'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민드림마차는 마사회 대표 사회공헌사업 '사랑의 황금마차'의 새 브랜드다. 앞서 마사회는 '사랑의 황금마차'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4년부터 10년간 취약계층과 농어촌 주민에 900여대 차랑을 지원했다.

지난 7월부터 아동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전국 36곳을 선정했고, 지역본부에서 별도 전달한 제주를 제외한 35곳 시설에 국민드림마차를 전달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차가 없어 어려웠던 꿈(Dream)들이 국민드림마차로 해결되기 바란다. 국민드림마차는 전국 곳곳을 누리며 국민의 발이 되어주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이어 말이 뛰는 경주로 1800M를 직접 달려보는 기부달리기 '국민드림Run'이 진행됐다. 어린이들과 임직원, 마사회 스포츠단 선수들이 함께 뛰며 운동화 300켤레를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

마사회는 이외에도 국민드림주간을 맞아 지난 24일에는 농어촌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했고 오는 27일과 28일에는 먹거리 증정 행사와 '국민드림 기부경주'를 펼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