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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 출시…사전계약만 6713대

이진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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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제네시스 G90(지 나인티)가 공식 출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G90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최첨단 기술을 G90에 집중적으로 담아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차명은 북미, 중동 등 주요 해외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제네시스는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 시장 상황에 맞춰 G90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G90, G80, G70로 완성된 세단 라인업에 SUV 3종을 오는 2021년까지 출시해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방침이다.

제네시스 'G90' 모습 /사진제공=현대자동차


G90는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 △내장 소재 고급화 및 향상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차로 유지 보조 등의 편의성을 갖췄다.

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G90는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7,706만~1억995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 8,099만~1억1,388만원, 5.0 가솔린 모델 1억1,878만원이다.

G90는 지난 12일부터 11일간 실시한 사전계약을 통해 총 6,713대가 계약됐다.

G90에는 △블랙펄 안료를 사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컬러의 깊이가 다르게 느껴지는 '포르토 레드' △고급스러운 골드와 모던함이 느껴지는 실버의 장점을 모두 살린 '골드코스트 실버' 등 신규 컬러를 포함해 총 9가지 외장 컬러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컬러가 운영된다.

G90는 외장 색상 9종과 내장 색상 7종을 제약없이 선택 가능하고, 엔진별 동일한 트림 운영과 함께 옵션도 최대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약 2만개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G90는 또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마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G90는 신규 내비게이션 지도와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를 탑재했다.

제네시스는 아울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은 VIP 멤버십 서비스인 '아너스 G(Honors G)'를 G90 고객에게 제공한다.

아너스 G는 △G90 고객만을 위한 전용 상담센터 '컨시어지' △차량관리 서비스 '모빌리티 케어' △라이프 케어 서비스 '프리빌리지' 등 총 3가지의 대표 서비스로 구성된다.

제네시스는 플래그십 차량 고객에 대한 예우 차원에서 기존 EQ900 고객에게도 제네시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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