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 함께 하길" 외3건

   
강은혜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 함께 하길"

롯데가 오늘(11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를 진행합니다.

지난 2011년 상반기부터 매년 두 차례씩 공채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과 그 가족들에게 입사를 축하하는 동시에, 롯데에 대해 알려 예비 롯데인으로 자긍심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롯데는 '세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꿈을 바탕으로 유통, 관광, 식품, 화학산업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며 도약과 성장을 해왔다"며 "과거 50년의 성장을 넘어 미래 50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2.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반도체산업 꾸준한 성장은 명확한 사실"

이석희 SK하이닉스 신임 대표가 메모리반도체 시장 전망에 대해 "단기적인 부침은 있겠지만 꾸준한 성장은 명확한 사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10일 취임사를 통해 "시장의 단기적인 부침은 있겠지만 이제 메모리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산업의 꾸준한 성장은 명확한 사실"이라며 "승리하는 군대는 먼저 승리를 만들어 놓은 다음에 전쟁에 임한다. 당장의 추위에 대비하되 더욱 멀리 보고 준비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은 우리 먹거리인 동시에 변화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기술혁신은 물론, 내부효율을 위한 혁신 기술을 과감히 도입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3. 정윤모 기보 이사장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교육통해 우수등급 이어갈 것"

기술보증기금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주요고객인 벤처, 이노비즈기업 등 8만여개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부터 평가받은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고객과의 접촉을 통해 업무가 이루어지는 만큼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교육을 통해 향후에도 우수등급으로 이어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4.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 "따뜻한 커피 향기처럼 기부 확산되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늘(11) 오전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기금 모금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의 파트너들과 고객 여러분이 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정성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돼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며 "따뜻한 커피 향기가 널리 퍼지는 것처럼 기부의 향기가 확산돼 쌀쌀한 마음에 온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