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상기 GS건설 인프라 부문 대표 "싱가포르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 외 2건

황윤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GS건설이 싱가포르에서 5,200억 원 규모의 지하고속도로 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습니다.

GS건설은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발주한 남북간 지하고속도로(NSC) N101 구간 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기 GS건설 인프라 부문 대표는 "싱가포르 발주처로부터 기술력과 시공능력, 안전관리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수행 능력을 인정받으며 쌓아온 신뢰 덕분"이라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싱가포르 건설 시장에서 GS건설에 대한 신뢰와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비씨카드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과 함께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에 합의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비씨카드 노사는 앞으로 3년간 6억 원을 출연할 계획이며, 출연된 기금은 사회적 불평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공익활동에 쓰일 예정입니다.

이 사장은 "불평등과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연대기금의 뜻에 깊이 공감한다"며 "비씨카드 노사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이 비정규직 용역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자회사 '(주)기보메이트'를 설립했습니다.

기보가 100% 출자한 (주)기보메이트는 경비, 미화, 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용역근로자 72명으로 구성되며, 이들은 향후 용역계약 만기 시 (주)기보메이트의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주무부처와 사전협의를 거쳐 자회사를 설립했다"며 "자회사 근로자 처우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