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19] 한성숙 네이버 대표 "네이버 방식으로 구글과 경쟁"

위치·이동 솔루션 xDM 기반 기술 공개…기존 서비스에 차별화된 기술 더해 경쟁
고장석 기자

한성숙 네이버 대표(사진=뉴스1)

네이버가 자율주행과 로보틱스 등 첨단 기술을 통해 구글·페이스북과 경쟁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첫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창사 20년 만에 처음으로 CES 2019에 참가해 자율주행·로보틱스·인공지능·모빌리티 등 미래 기술들을 선보였다. 네이버는 이번에 선보인 기술을 차별점으로 내세워 구글과 경쟁하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가 내부 회의를 거쳐 올해 CES에서 구글 바로 옆에 부스를 차린 것도 같은 맥락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 대표는 구글 등 글로벌기업과의 경쟁과 관련해 "구글·페이스북 등과 싸우고 싶어서 싸우는 게 아니라 싸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미국에 와서 구글 지도를 써보면서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지만 네이버는 네이버만의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경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가 선보인 미래 기술의 중심에는 지도가 있다. 네이버가 지난해 공개한 xDM플랫폼은 스마트폰과 자율주행 기기들을 위한 위치 및 이동 통합 솔루션이다. 자율주행은 물론 로봇과 모빌리티 관련 연구에 활용된다.

한 대표는 "지금까지 해왔던 서비스에 기술을 추가해 새로운 공간과 기기 등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경쟁 전략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기기와 공간의 결합과 연결에 지금 만들고 있는 자율주행이나 로봇은 필수 기술"이라며 "자동차 속에서 사람이 운전석에 앉았을 때 건강을 판단해준다든지 하는 상황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측은 CES에 앞서 "3~4년 전 인공지능에 대한 선행 기술 연구가 현재 클로바, 파파고, AI추천, 스마트렌즈 등 다양한 서비스의 기반이 됐다"며 "현재의 연구개발 투자는 미래에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