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19] 자동차가 없는 자동차의 미래…파격적인 모빌리티로 시선 집중

현대차 선보인 걷고 달리는 모빌리티 '엘리베이트' 눈길
차 전면 유리창을 스크린으로 바꾸는 기술 선보여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앞서 보신것처럼) 올해 CES에선 모빌리티 기술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특히 자동차 회사들은 특이한 발상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발로 걷는 자동차, 원하는대로 컨텐츠를 바꿀 수 있는 차량, 놀이기구로 변하는 자동차 등 이동수단을 뛰어넘는 차의 변화를 권순우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사내용]
네발로 걷는 자동차가 험한 산을 오르고 재난 현장을 누빕니다.

현대차가 선보인 걷는 자동차, '엘리베이트'입니다.

현대 크래들이 만든 엘리베이트는 바퀴 달린 자동차로는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입니다.

걷는 모빌리티는 험지주행은 물론 택배를 건물 안으로 들어가 소비자에게 직접 건내주는 '라스트마일'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존서 현대차 크래들 상무
다음단계는 로봇이 걷고 생활하게 하는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도록 통제하는 것이고, 복합성과 유동성을 로봇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내부를 극장, 놀이기구처럼 꾸민 기술들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비전을 발표하며 전면 유리창 전체를 스크린으로 바꾸고 손가락 움직임으로 조작을 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자율주행으로 두 손이 자유로워진 탑승자들이 모비리티 안에서 쇼핑,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아우디는 자동차가 아니라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VR가상현실 게임을 시연했습니다. 자동차의 움직임에 따라 게임이 실시간으로 조정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래 모빌리티는 제조사가 아니라 운전자가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콘텐츠를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현대차 ICT본부장 서정식 전무
초연결성은 단순한 유무선 통신을 뛰어넘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보다 편리하게 연결되는 현대 자동차의 비전을 나타냅니다.

자동차가 없는 자동차 전시회는 안전하고 깨끗한, 즐거운 미래 모빌리티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soonwo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