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영상으로 통신요금 확인한다… LGU+, 국내 첫 도입
이명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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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하는 통신요금 청구서
통신요금 내용, 영상·음성으로 전달
신규가입·요금 변경 고객에 전송
예상 요금, 요금제·결합상품 내역 공지
문자메시지 URL 통해 확인 가능
[장상규 / LG유플러스 고객서비스그룹 상무 : "고객센터에 들어오는 콜 중 20~30%가 요금과 관련된 문의였습니다. 사용하는 요금,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30만~50만명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나간다는 게 특징입니다. ]
SW 업체와 영상청구서 솔루션 공동 개발
가입유형별 동영상, 고객정보 매칭해 영상 생성
고령층, 영상 선호하는 젊은층 호응 기대
홈페이지, 고객센터 앱으로 다시보기 가능
[장상규 / LG유플러스 고객서비스그룹 상무 : "전월에 가입, 기기변경한 고객들만 대상으로 했는데요. 외국 사례를 보면 첫달뿐만 아니라 익월까지 청구하고 있어서 불편해하는 고객층을 분석하고 좀 더 확대해서 발송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