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폭스바겐그룹-포드와 글로벌 협력 제휴…2022년 픽업트럭 출시

2022년부터 중형 픽업트럭 출시…유럽 내 상업용 밴 생산으로 확대 계획
상업용 밴 및 픽업트럭 협업 통해 2023년부터 규모의 경제와 효율성 기대
향후 전기차, 자율주행차, 모빌리티 서비스 등 잠재 협력기회 모색 예정
권순우 기자

폭스바겐 픽업트럭 아마록

폭스바겐그룹과 포드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광범위한 영역에서 업무를 제휴하고 첫 프로젝트로 상업용 밴과 중형 픽업트럭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허버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과 짐 헤켓 포드 회장은 이르면 2022년부터 전세계 시장에 상업용 밴과 중형 픽업트럭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상업용 밴과 픽업트럭 협업을 통해 2023년부터 영업이익이 증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또 폭스바겐그룹과 포드는 자율주행차, 모빌리티 서비스, 전기차에 대한 협업을 검토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짐 헤켓 포드 회장은 “이번 제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회사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과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차세대 모빌리티 시대를 만들어가는 데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허버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은 “폭스바겐과 포드는 전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보완적 시장 포지션을 활용할 것”이라며 “우리의 경쟁력을 개선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폭스바겐그룹과 포드 모두 폭스바겐 트랜스포터, 캐디, 아마록 및 포드 트랜짓 시리즈, 레인저와 같은 대표적인 차종들을 통해 전세계 상업용 밴과 픽업트럭 분야에 탄탄한 비즈니스를 갖추고 있다.

양사의 2018년 이후 경량 상용차 판매량은 전세계 약 120만대로 이번 협업은 생산적 측면에서 업계 최대 규모의 제휴가 될 수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개발 비용을 공유하고 각각의 제조 역량을 활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차량의 성능과 경쟁력을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 특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포드는 양사에서 2022년 출시 예정인 중형 픽업트럭은 물론 유럽 고객을 위한 더 큰 상업용 밴도 설계 및 제작하게 된다. 폭스바겐은 씨티밴을 개발, 생산할 것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soonwo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