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휘철 청호그룹 부회장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장학금 수여 외 2건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정휘철 청호그룹 부회장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장학금 수여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청호나이스 장학재단'은 지난 14일 성적 우수 학생들과 다문화가정 장학생 총 49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정휘철 청호그룹 부회장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노력과 부단한 연마를 통해 우리 사회를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인재들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지급된 장학금은 한 학생당 100만원씩 총 4,900만원 규모입니다.


2. 금호타이어 신임 대표이사에 전대진 부사장 선임

금호타이어가 2개월 간 공석이었던 대표이사 자리에 전대진 부사장을 선임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정기 이사회를 열고 전대진 대표이사 직무대행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전 신임 대표는 1984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해 광주공장과 곡성공장 공장장, 중국생산본부장 등을 지냈습니다.


3.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과 기후난민 산모 돕는 봉사활동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장학생들과 신생아 희망싸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희망싸개 캠페인은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재난상황에 처한 기후난민 산모가 안정하게 출산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참가자들이 제작한 신생아용 손싸개와 출산키트 등은 방글라데시 재해 지역의 산모가정에 전달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