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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만에 완전변경 '뉴 푸조 208'…전동화 파워트레인에 미래지향적 디자인까지

순수전기차 '뉴 푸조 e-208', 1회 완충으로 유럽기준 최대 450km 주행
가솔린 엔진모델에는 최신 EAT8 8단 자동변속기 탑재
이진규 기자



푸조가 7년 만에 완전 변경된 '뉴 푸조 208'을 25일 미디어를 통해 공개했다.

푸조 208은 푸조의 브랜드 철학과 기술, 감성이 집약된 소형 해치백 모델이다.

2012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총 175만 여대가 판매되며 유럽 B세그먼트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뉴 푸조 208은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첨단기술을 적용해 완벽하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푸조는 강조했다.

뉴 푸조 208에는 PSA그룹의 차세대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가 적용됐다.

이전 플랫폼보다 30kg 가볍고, 파워트레인 최적화와 공기 역학적 효율성 등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뉴 푸조 208의 핵심포인트로는 전동화 파워트레인 적용을 꼽을 수 있다.

푸조의 '뉴 푸조 e-208'

100% 전력으로 구동되는 순수 전기차 '뉴 푸조 e-208'은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 출력 100KW, 최대 토크 26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완충 시 국제표준시험장식 WLTP 기준으로 최대 340km, 유럽 NEDC 기준으로는 최대 45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 유체 냉각식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의 빠른 재충전과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전기 모델 외에 가솔린과 디젤 모델 라인업도 갖췄다. 이들 모델은 PSA그룹의 배기가스 저감 기술을 적용해 2020년부터 강화되는 유로 6-d 기준을 충족시키며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엔진은 100마력과 130마력의 1.2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2종과 100마력의 1.5 BlueHDi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가솔린 엔진모델에는 최신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차량 외부는 보다 젊고 미래지향적으로 변화했다. 이전 모델보다 전장과 전폭은 늘렸고, 전고는 낮춰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비율을 완성했다.

차량 내부에는 인체공학적 구조의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상단 디지털패드에서 주행의 다양한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보여주며, 운전자 시야에 따라 가깝거나 멀리 표시된다.

푸조는 다음 달 7일부터 열리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뉴 푸조 208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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