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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리본 CT6' 국내 출시…8880만원부터

3.6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해 최고출력 334마력 성능 발휘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10단 자동변속기 장착
이진규 기자



캐딜락은 11일 미래 디자인 언어와 기술로 공격적인 진화를 이뤄낸 플래그십 세단 '리본(REBORN) CT6'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나섰다.

CT6는 지난 2016년 국내 데뷔 이후 캐딜락의 성장세를 리드해온 모델로 동급 대비 더 큰 차체와 웅장한 디자인, 최첨단 편의사양을 탑재해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이다.

리본 CT6는 캐딜락의 미래 핵심 기술력을 함축한 '에스칼라(Escala)' 콘셉트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최초의 양산형 세단으로 정돈된 수직형 LED 라이트와 전면 그릴, 당당하게 자리 잡은 캐딜락 엠블럼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기존 CT6보다 약 40mm 이상 길어져 5,227mm에 달하는 거대한 차체 크기는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바디 라인과 조화를 이룬다.

또 세로로 간결하게 떨어졌던 기존 리어램프는 후면을 가로로 길게 연결하는 크롬라인과 평행하게 들어오며 프리미엄 대형 세단만의 품격을 갖췄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Sport, Sport Plus 트림에는 캐딜락의 고성능 V시리즈에만 적용된 매쉬드 그릴과 에어로 파츠가 장착돼 역동성을 더했다.

리본 CT6는 운전자뿐 아니라 탑승자의 손길이 닿는 모든 곳에 캐딜락만의 장인정신이 담긴 수작업 방식인 컷 앤 소운(Cut-and-Sewn) 공법을 적용한 최상급 가죽과 소재들로 마감했다.



리본 CT6는 개선된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해 최고출력 334마력, 최대토크 39.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고,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ETRS), 20인치 프리미엄 휠, 최첨단 4륜구동 시스템 등으로 더욱 여유롭고 정교한 드라이빙 감성을 완성했다.

또 차체의 62%를 알루미늄 소재로 적용하고 접합부위를 최소화한 GM만의 차세대 프레임 제조방식인 '퓨전 프레임'으로 동급 경쟁모델보다 100kg에 가까운 무게 감소에 성공해 무거운 느낌을 최소화하고 연료 효율성을 올렸다.

리본 CT6는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SPORT 트림 8,880만원, PLATINUM 트림 9,768만원, SPORT PLUS 트림 1억322만원 등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이사는 "많은 부분이 변화된 만큼 더욱 깊어진 프리미엄 가치와 함께 캐딜락의 차세대 테크놀로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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