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정우 포스코 회장 "제철소 조업현장, 회사 경쟁력의 핵심" 외 2건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이명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1. 최정우 포스코 회장 "제철소 조업 현장, 회사 경쟁력의 핵심"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인도네시아 '크라카타우 포스코' 제철소 등 동남아시아지역 해외사업장을 방문해 현지 직원들을 격려하고 그룹의 미래성장동력을 구상했습니다.

최 회장은 "해외에서도 제철소 조업 현장이 회사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고로를 포함한 주요 설비를 철저히 관리해 안정적인 조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2.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5G 원년, 차별화된 서비스 내놓을 것"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제35기 주주총회에서 "다음 달 5일 5G 서비스를 출시한다"며 "5G 원년을 맞아 경제활력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사장은 "청정한 주파수 대역 확보, 자체 개발한 양자암호통신기술, 다수 인공지능 인재를 보유해 5G 서비스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덧붙였습니다.


3. 신한생명 성대규 대표 취임… "오렌지라이프와 시너지 창출"

신한생명 제9대 대표이사 사장에 성대규 전 보험개발원장이 선임됐습니다.

성 신임 사장은 "신한금융그룹의 14번째 자회사로 편입된 오렌지라이프와 협력해 시너지가 가장 큰 보험사로 거듭나겠다"며 "상품설계부터 마케팅, 보험금 심사, 지급에 이르기까지 인슈테크를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