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회적가치 창출 핵심은 측정·인센티브" 외 4건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강은혜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회적 가치 창출의 핵심은 측정과 인센티브"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오늘(28일) 중국 하이난다오(海南島)에서 열린 보아오 포럼 개막식 연사로 참석해 사회적 가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최 회장은 "사회적 가치 측정과 창출된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이라는 두 가지에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며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는 회계 시스템을 도입해 결국에는 우리 사회를 더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SK그룹은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와 인센티브 시스템에 대한 여러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실험들이 조기에 성공을 거둔다면 혁신을 이루거나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등의 모멘텀이 될 것이며, 더 많은 가치 창출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지속적인 관심 가지고 환경경영 이어갈 것"

LG유플러스가 글로벌 환경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국내 통신사 최초로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폐휴대폰이나 소형 전자제품을 수거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안 쓰는 휴대폰이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는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해 기쁘고, 앞으로도 환경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 가지고 환경경영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이대훈 NH농협은행장 "대학생들과 상호 교류 통해 도시-농촌 상생하는 기회 되길"

NH농협은행이 지난 27일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학생들과 함께 농업·농촌을 주제로 영화·영상을 제작하기로 하고 제작 지원금 3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대훈 은행장은 "도시의 젊은 대학생들이 직접 농촌에 찾아가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제작한 영화는 우리 농업·농촌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동국대와의 상호 교류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4. 김혁표 대유위니아 사장 "용량 늘린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출시…자부심 담긴 모터"

대유위니아가 자사 세탁기 라인업 중 최대 용량인 '위니아 20kg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를 출시했습니다.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세정력을 더욱 높일 마이크로 버블 기술과 위니아 자부심이 담긴 모터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김철수 KTH 신임 대표이사 선임

홈쇼핑 K 쇼핑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KTH가 김철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습니다.

김철수 대표이사는 KT 고객 최우선경영실장, 커스터머 부사장 등을 거친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김철수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게 "KTH는 창사 이래 쌓아온 ICT 기술력을 토대로 커머스 및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온 저력 있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품질,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과 내실을 함께 다져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