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다음 수출 일등 공신은 ‘나야 나’…코트라 ‘2019 붐업코리아’
김민환 기자
코트라 '2019 붐업코리아'
해외 수출처 찾는 국내 제조, IT, 스타트업
우수한 한국 공급선 찾는 해외 기업 한자리에
국내기업 800여개사와 250개사 해외바이어 참가
상품 수출, 공공조달 2,000건 상담 진행
[하시모토 카즈오 / 일본 H사 오토모티브 시스템부 과장 : 한국 기업은 자동차 부문에서 현대, 전자 부문에서는 삼성과 LG가 글로벌 시장에서 아주 큰 활약을 하고 있기 때문에...그에 따른 공급회사를 찾고 있고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악화된 글로벌 교역 환경 침체된 수출
국내-해외업체 자주 만나 새로운 수출 주역 발굴
[권평오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사장 : 지금 글로벌 교역 환경이 어렵기 때문에 우리나라 수출이 조금 어렵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기업체들이 가급적으로 많이 해외 바이어들을 국내에서 만나서 서로 간의 수출 기회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로 시장 확장
대내외 협업 통해 총력지원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민환 기자 (rhyme12@mtn.co.kr)]